권경미(2019). “대안적 대학 글쓰기 교육 방향 모색-부산외국어대학교 학습연계글쓰기(WTL)와 글쓰기 튜터제를 중심으로”, 한국문예창작 18(3), 한국문예창작학회, 177-202.
김민옥(2019). “웹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글쓰기 교육 방안”, 한국문학논총 (82), 한국문학회, 485-521.
박병철 외(2017). 전공연계글쓰기(WAC) 도입 방안에 관한 연구결과보고서, 대학자율역량강화 지원사업 3차년도, 부산외국어대학교.
서상범(2019a). “전공기초 교과목에서의 학습연계글쓰기 적용 사례”, 동북아문화학회 국제학술대회 발표자료집 (10), 동북아시아문화학회, 167-170.
서상범(2019b). “전공기초 교과목에서의 학습연계글쓰기 적용 사례 연구”, 동북아문화연구 (61), 동북아시아문화학회, 397-414.
안상원(2020). “글쓰기 교수학습과정에 나타난 학습연계글쓰기 교수법(WTL)의 효과성 검토-2019학년도 2학기 <세상을 바꾸는 글쓰기>를 중심으로”, 한국문예창작 19(1), 한국문예창작학회, 101-129.
원만희(2009). “왜 ‘범교과 글쓰기(WAC)’인가?”, 철학과 현실, 철학문화연구소, 161-175.
원만희(2010). “전공연계 글쓰기(WAC)를 위한 교육 기획”, 수사학 (13), 한국수사학회, 191-219.
이재성, 김은영(2010). “범교과적 글쓰기(WAC: Writing Across the Curriculum) 프로그램의 적용 및 효과 연구”, 국어교육연구 (47), 국어교육학회, 117-142.
정희모(2005). “대학 글쓰기 교육과 사고력 학습에 관한 연구”, 현대문학의 연구 (25), 한국문학연구학회, 425-456.
헨리 뢰디거, 마크 맥대니얼, 피터 브라운(2014).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, 김아영 옮김, 와이즈베리: 서울.
부산외국어대학교 교육혁신IR센터(2017). NOMAD 핵심역량 진단도구 개발 보고서, 부산외국어대학교, 2017.
부산외국어대학교 교육혁신IR센터(2018). NOMAD 교육성과분석 및 환류시범사례 운영 결과 보고서 Ⅰ, 부산외국어대학교, 2018.
부산외국어대학교 교육혁신IR센터(2019a). NOMAD 교육성과 분석 및 환류시범사례 운영 결과 보고서 Ⅱ, 부산외국어대학교, 2019.
부산외국어대학교 교육혁신IR센터(2019b). 2019학년도 수업인증제 시범 운영 보고서, 부산외국어대학교, 2019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