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황경(1975). 걸어온 열돌-생활교육 10년의 자취, 서울: 서울여자대학교 출판부.
김신일, 송보경, 이동희, 전신현, 김미자, 강문희(2002). 바롬교육으로의 초대, 서울: 정민사.
박가나(2009). “소년 참여활동이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효과”,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.
서울여자대학교(1998). 바롬교육 36년사, 서울: 서울여자대학교출판부.
서울여자대학교(2012). 서울여자대학교 50년사 (1961~2011), 서울: 서울여자대학교.
서울여자대학교(2017). 생활교육기반 바롬인성교육의 질적 제고 및 운영 제안에 관한 연구, 서울: 서울여자대학교.
서울여자대학교(2018). 서울여자대학교 인성교육 모델 수립 및 바롬인성교육 조직과 프로그램 개편에 관한 연구, 서울: 서울여자대학교 출판부.
이은아(2017). “대학생 공감능력 향상을 위한 공감교육 연구 - 이화여대 ‘호모 엠파티쿠스: 소통, 공감, 신뢰’ 교과목 사례를 중심으로”, 교육문화연구 23(5), 149-168.
정서화(2017). “사회혁신의 이론적 고찰: 개념의 유형화와 함의”, 기술혁신학회지 20(4), 888-914.
정창우(2013). “사회정서학습의 이론 체계와 도덕교육적 함의”, 도덕윤리과교육연구 38, 153-172.
정창우(2015). 인성교육의 이해와 실천, 서울: 교육과학사.
조상미, 전종설, 안소영, 정지연(2019). “사회혁신이란 무엇인가?”, 한국사회복지교육 45, 83-109.
조영하(2008). “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대학의 역할에 관한 연구: 지역혁신을 위한 산학협력 관점에서의 이해”, 한국교육 35(1), 191-226.
지은림, 선광식(2007). “세계시민의식 구성요인 탐색 및 관련변인 분석”, 시민교육연구 39(4), 115-134.
Alden Rivers, B, Armellini, A, Nie, M(2015). “Embedding social innovation and social impact across the disciplines:identifying“Changemaker“attributes”,
Higher Education Skills and Work-Based Learning 5(3), 242-257.
Alden Rivers, B, Armellini, A, Maxwell, R, Allen, S, Durkin, C(2015). “Social innovation education:towards a framework for learning design”,
Higher Education, Skills and Work- Based Learning 5(4), 383-400.
Baker, D, Stauth, C(2004). What happy people know:How the new science of happiness can change your life for the better, Macmillan.
Braun, V, Clarke, V(2006). “Using thematic analysis in psychology”,
Qualitative Research in Psychology 3(2), 77-101.
Caulier-Grice, J, Davies, A, Patrick, R, Norman, W(2012). Social Innovation Overview. A deliverable of the TEPSIE project, Brussels: European Commission, DG Research.
Chavis, D. M, Wandersman, A(1990). Sense of Community in Urban Environment:A Catalyst for Participation and Community Development”,
American Journal of Community Psychology 18:55-81.
Mulgan, G, Tucker, S, Ali, R, Sanders, B(2007). Social innovation:What it is, why it matters and how it can be accelerated, Oxford: Skoll Centre for Social Entrepreneurship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