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olume 19(1); February 2025 https://j-kagedu.or.kr
- Current Issue: https://j-kagedu.or.kr/current/
- Aims and Scope: https://j-kagedu.or.kr/about/
- E-Submission: http://kyobo126.medone.co.kr/html

We are pleased to deliver table of contents alert
for Korea Journal of General Education.
Open access articles are now available at  https://j-kagedu.or.kr


Volume 19(1); Feb 2025
Table of Contents Alert
Special Contribution
1980년대 대학 교양교육 실태에 대한 성찰 -교양교육 평가와 연구를 중심으로
윤승준
DOI: https://doi.org/10.46392/kjge.2025.19.1.11
PDF   
General Papers
인문 고전 리터러시 함양을 위한 상호교류적 자세히 읽기 수업 모형 개발
이현아, 최인자
DOI: https://doi.org/10.46392/kjge.2025.19.1.37
PDF   
‘생성형 AI’의 창의적 활용을 통한 글쓰기 교육과정 개발
김소륜, 조남민
DOI: https://doi.org/10.46392/kjge.2025.19.1.57
PDF   
대학생 학습자의 고쳐쓰기 과정에 나타난 띄어쓰기 오류 교정 양상에 대한 연구
남수경
DOI: https://doi.org/10.46392/kjge.2025.19.1.75
PDF   
『삼한습유』를 활용한 고전문학교육 방안 연구
박길희
DOI: https://doi.org/10.46392/kjge.2025.19.1.93
PDF   
온라인 영어 학습 형식(실시간 vs. 사전 녹화)이 정서적 반응과 학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
정신시아명희
DOI: https://doi.org/10.46392/kjge.2025.19.1.109
PDF   
기초문해교육 이상의 영어 교육 -내용중심 교양영어 수업을 통한 자유학예 교육 실현 사례
오은주, 안태연
DOI: https://doi.org/10.46392/kjge.2025.19.1.129
PDF   
교양 영어 혼합 학습 과정에서 배경 특성이 학생 결과에 미치는 영향 -성별, 학년, 성격 유형
크리스토퍼 얼빈
DOI: https://doi.org/10.46392/kjge.2025.19.1.147
PDF   
한국 소설에서 나오는 ‘없다’구문과 중국어 대응 표현 연구 -‘의존명사 없다’를 중심으로
양혜아, 조윤경
DOI: https://doi.org/10.46392/kjge.2025.19.1.167
PDF   
『훈민정음』 <제자해> 서두의 철학적 사유에 대한 고찰
김부연
DOI: https://doi.org/10.46392/kjge.2025.19.1.183
PDF   
웹소설 플랫폼을 사용한 창작 동화 교육의 학생 수용과 만족도
김기호, 안의진
DOI: https://doi.org/10.46392/kjge.2025.19.1.205
PDF   
교양교육 이념으로서 행복
박선균
DOI: https://doi.org/10.46392/kjge.2025.19.1.221
PDF   
가다머와 랑시에르의 관점을 적용한 문학 고전 읽기 교육
김유미
DOI: https://doi.org/10.46392/kjge.2025.19.1.237
PDF   
젠더 관점의 데이터 리터러시 융합교육 사례 연구 -E 대학교 <빅데이터와 젠더> 교과목을 중심으로
이은아
DOI: https://doi.org/10.46392/kjge.2025.19.1.251
PDF   
전공자율선택제와 지속가능한 교양교육
정연재
DOI: https://doi.org/10.46392/kjge.2025.19.1.269
PDF   
영어 비교과 운영을 통한 학업성취와 핵심역량 제고 연구 -K 대학교의 영어 비교과 프로그램을 중심으로
유지성, 윤소영
DOI: https://doi.org/10.46392/kjge.2025.19.1.283
PDF   
MBTI를 활용한 융합형 교양교과목 연구 -의사소통 능력, 협력적 자기조절, 인공지능 윤리의식의 변화를 중심으로
한정규, 홍준성, 허혜연
DOI: https://doi.org/10.46392/kjge.2025.19.1.299
PDF   
대학 독서토론대회 토론모형 및 평가 개선을 위한 전문가 면담 연구
백목원, 서정혁, 신희선
DOI: https://doi.org/10.46392/kjge.2025.19.1.315
PDF   
산학협력 기반 사회문제해결 수업 참여 경험에 관한 연구 -포스코 지속가능경영과 ESG 수업을 중심으로
윤수진
DOI: https://doi.org/10.46392/kjge.2025.19.1.337
PDF   
Editorial Office
Inje University
197, Inje-ro, Gimhae-si, Gyeongsangnam-do 50834, Republic of Korea
Tel: +82-55-320-3737    E-mail: biokjy@inje.ac.kr
Copyright © The Korean Association of General Education. All rights reserved.